글로벌금융토탈 파트너센터
회원가입약관 동의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글로벌금융토탈이 제공하는 인터넷(https://www.totaldb.co.kr)을 통해 토탈디비(totaldB)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은 토탈디비(totaldB) 홈페이지의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 2. “이용자”라 함은 개인, 기업관계자 뿐만 아니라 일반사용자 등의 이용계약 체결 여부와 관계없이 토탈디비(totaldB)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모든 대상 3. “아이디(ID)”라 함은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계약 체결 시 이용자의 선택에 의하여 토탈디비(totaldB) 홈페이지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단말기를 이용하여 토탈디비(totaldB) 홈페이지의 주전산기에 접속하여 다양한 고용정보를 입력·활용하는 것 6. “이용계약”이라 함은 토탈디비(totaldB)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글로벌금융토탈과 이용자간의 체결하는 계약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토탈디비(totaldB)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가입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글로벌금융토탈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변경내용을최소 7일 이전에 공시합니다. 등록자는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등록자가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적용범위) 1. 이 약관은 토탈디비(totaldB)의 이용자에게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이용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아이디(ID)신청에 대한 토탈디비(totaldB) 홈페이지의 아이디(ID)승인으로 성립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자가 아이디(ID)신청을 할 때에는 토탈디비(totaldB) 홈페이지의 이용자 관리 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회원가입"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가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이용계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의 계약으로 합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글로벌금융토탈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있습니다. 제 8 조 (이용계약 승인의 유보와 거절) 1. 글로벌금융토탈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2. 글로벌금융토탈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한 승인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3) 기타 아이디(ID)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인이 곤란한 경우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9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글로벌금융토탈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글로벌금융토탈이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그리고 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에 대해서는 별도의 조항에 따릅니다. 제 10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글로벌금융토탈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글로벌금융토탈은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전송하는 경우 4)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5)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글로벌금융토탈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6) 기타 글로벌금융토탈이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3. 글로벌금융토탈은 이용자가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이용자 게시물의 삭제 이용 제한) 1. 글로벌금융토탈은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관련 사항을 사전공지 후 필요에 따라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을 삭제하거나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글로벌금융토탈은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해당 게시판의 운영 목적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 4)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2 조 (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 1. 글로벌금융토탈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2. 글로벌금융토탈은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의무 제 13 조 (글로벌금융토탈의 의무) 1. 글로벌금융토탈은 토탈디비(totaldB) 홈페이지의 설비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 발생 시 조속히 복구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 14조 (개인정보보호) 1. 글로벌금융토탈은 공공기관의정보공개에관한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신청시 제공받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2. 글로벌금융토탈은 개인정보를 이용고객의 별도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이용고객의 별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등록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상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에 수사협조의 목적으로 국가수사 기관에 성명, 주소등 신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이 입력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오류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용안내에서정한 바에 따릅니다. 4. 이용자는 언제나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 외 사용에 대한 별도동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해지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토탈디비(totaldB) 홈페이지의 해지절차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글로벌금융토탈의 사전 승낙없이 이용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가 설치하는 단말기 등은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서비스에 장애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제 16 조 (ID 및 비밀번호 등) 1.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ID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에게 부여된 ID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5 장 저작권 및 면책 제 17 조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글로벌금융토탈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 목적인 경우 글로벌금융토탈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도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게시자의 사전 동의가 없이는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18조 (면책) 글로벌금융토탈은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글로벌금융토탈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글로벌금융토탈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19조 (분쟁의 해결) 1. 글로벌금융토탈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12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동의
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① 글로벌금융토탈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글로벌금융토탈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회원관리 1) 리쿠르팅 모집, DB 수집용 및 활용 등 포털 서비스 제공과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기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ㆍ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글로벌금융토탈 회원정보(필수): 이름, 이메일(아이디), 비밀번호 라.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글로벌금융토탈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1. 글로벌금융토탈 회원정보 - 수집근거: 정보주체의 동의 - 보존기간: 회원 탈퇴 요청 전까지 - 보존근거: 정보주체의 동의 마. 동의 거부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원 가입이 제한됩니다.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지에이파트너스(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청구24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승낙을 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를 말합니다. (2) “청구24”이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정보통신기기를 이용하여 진료내역 조회 기반의 서류 필요 없는 실손보험 청구서비스, 병원 방문 필요 없는 병원서류 발급서비스, 종합병원 예약서비스, 보험청구 이력 데이터 기반의 처방전/진료비세부내역서/진료비영수증 사본 저장/활용 및 개인 맞춤형 건강 컨텐츠 등 의료마이데이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가 개발 및 구축한 가상의 서비스 공간을 말하며, 앱 또는 웹 응용프로그램 등을 포함합니다. (3) "서비스"는 사용 가능한 정보통신설비(PC, 스마트폰, 태블릿, 모바일 정보통신기기 등의 정보통신기기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청구24”에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4) “채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청구24” 응용 프로그램을 호출할 수 있는 앱, 웹 또는 무인 KIOSK 등의 정보통신설비를 말합니다. (5) “포인트”는 "서비스" 가입을 장려하기 위하여 “회사”가 임의로 책정하여 “회원”에게 지급하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점수로서 “회사”가 지정하는 특정 서비스나 콘텐츠 또는 이벤트 이용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점수를 말합니다. (6) “코인”은 “서비스”에 가입한 후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는 포인트을 말합니다. (7) "탈퇴"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잠금번호"라 함은 앱 로그인 시 본인 인증을 위하여 설정하는 6자리 숫자를 말합니다. (9)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관련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것은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사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에 가입하여 “회원”이 됨과 동시에 효력이 즉시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본 조 (2)항의 관련 법을 준수합니다. (4)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 적용일 최소 7일전(약관의 변경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변경의 경우에는 30일전) 문자, 카카오톡 청구24 채널 또는 카카오 알림톡,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5) "회사"는 본 조 (4)항에 따라 약관의 변경 정도에 따라 “회원”이 통지일로부터 7일 이내 또는 30일 이내에 별도 계약해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명시하여 통지합니다.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회원”은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기가입 회원은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서비스 별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 별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회원가입) (1) "회원"은 본 약관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 다음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신청자가 “서비스” 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자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는 경우 3.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정보시스템 운영 자원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 (2)항에 따라 “서비스” 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5) "회사"는 신청자가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만14세 미만인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가입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조(제공하는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 명칭 가. 청구24 2. 서비스 내용 가. 실손보험 청구 서비스 (본인청구, 대리청구, 자동청구, 가족청구 등) 나. 보험청구 이력 데이터 기반의 처방전/진료비세부내역서/진료비영수증 사본 저장/활용 및 개인 맞춤형 건강 컨텐츠 등 의료마이데이터 관련 서비스 다. ㈜글로벌금융토탈 외 기타 “회사”와 제휴한 파트너사의 제휴 서비스 제7조(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는 일부 무료이며, 유료로 정책이 변경될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2) 무선통신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이용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8조("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청구24”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성명 등의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명으로 인한 성명 변경은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예외적으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직접 입력하거나 “회원”의 동의 하에 수집된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은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3)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사”가 이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을 준수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3)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0조(가명정보의 이용)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상 가명정보 처리 특례조항에 근거하여, 신청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가명처리'한 후(가명정보)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상 가명정보 처리 특례조항에 근거하여, 본 조 (1)항의 가명처리를 마친 가명정보를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때 "회원"을 알아보기 위하여 사용될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조 (1)항의 가명처리를 마친 가명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회원"을 알아보는 용도로 처리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본 조 (1)항의 가명처리를 마친 가명정보를 처리할 때 만약 "회원"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가 생성된 경우에는 즉시 해당 정보의 이용을 중지하고, 이를 지체 없이 회수하여 파기합니다. 제11조(개인정보 등의 보호, 처리위탁 등)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가입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등의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규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청구24”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통지한 후 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수탁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12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를 가입 즉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3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사실적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등의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게시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가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6) “회원”의 계정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되며, 전자적 장치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는 방법으로 타인으로 하여금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본 약관 및 개별약관, 특별약관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며, 유료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된 요금을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4조("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앱" 및 “웹” 응용프로그램 및 무인 KIOSK 정보통신기기 등을 통하여 “서비스” 가입 신청을 제공합니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가 운영되는 정보시스템의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일시에 "서비스"를 잠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은 “청구24”을 통하여 사전에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3) "회사"는 정보시스템 등 정보통신기기의 유지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등록한 스마트폰 번호 기반의 문자, 카카오톡 청구24 채널 또는 카카오 알림톡 및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다만 제휴회사를 통하여 가입 신청한 경우에는 제휴회사의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 가 제공됩니다. 제15조("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운영시간 등에 대하여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 내용 및 변경일자 등을 적용하기 전에 “청구24”에 게시하거나, 카카오톡 청구24 채널톡 또는 카카오 알림톡으로 통지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 필요상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6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각종 정보를 문자, 카카오톡 청구24 채널톡, 카카오 알림톡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전자우편, 카카오톡 청구24 채널톡, “청구24” 앱Push 알림 등의 채널을 통하여 광고 내용 등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광고 등을 발송하는 경우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후 수신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이를 발송합니다. (3) "회원"이 발송된 광고 내용을 보고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광고주의 위법 행위에 적극 가담하였거나, 위법행위를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치하였다는 등의 사실이 없는 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조 (1)항 이외에도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조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모든 혜택은 모두 즉시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서비스”의 운영정책에서 추가로 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8조(지식재산권) (1) “서비스”와 관련된 일체의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속합니다. 단,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가입 신청 및 이용 과정에 얻은 정보를 가공, 제공, 판매하는 등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할 수 없습니다. 제19조(손해배상 및 면책사항) (1) “회사”는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발생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로 인하여 손해를 입게 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가 비정상적으로 작동되어 발생한 손해 3.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정보시스템에 접속하거나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회사"가 “서비스”를 이행할 시에 "회원"이 가입한 보험사로 진료내역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전송된 진료내역 데이터의 원천생성오류, 접수오류, 누락, 유실 등으로 발생한 손해 8.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9. “회사”가 “서비스”용 정보시스템 제반, 정보통신기기 및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 (4) "회사"가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는 경우에도 통상적으로 예견이 불가능하거나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특별 손해 또는 간접 손해, 기타 징벌적 손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한 "회원"과 다른 회원 간 또는 "회원"과 비회원 간의 의견 교환, 거래 등에서 발생한 손해나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된 콘텐츠를 신뢰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전속 관할법원으로 정하여 소송절차에 의하여 해결합니다. (3)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지에이파트너스와 (주)글로벌금융판매 토탈총괄 개인(신용)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자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및 신용정보법에 따라 귀하의 개인(신용)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 및 이용하고자 합니다. 귀하는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ㅁ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 본인인증 및 회원가입 • 실손의료비 보험금 청구 및 의료기관이 발급하는 제증명서류 발급 대행 • “서비스” 이력 조회 및 “서비스” 개선 ㅁ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 항목 • 우체국보험을 제외한 모든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가입 회원 대상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CI, 주소, 이메일, 은행계좌번호, 직업, 고객 지정 보험사, 서명 • 우체국보험 가입 회원 대상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CI, 주소, 이메일, 은행계좌번호, 직업, 고객 지정 보험사, 서명,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가림(마스킹) 처리한 신분증 ※ 가족청구 시 추가 수집(이용) 항목 가족(피보험자)성명, 가족(피보험자)주민등록번호, 가족(피보험자)서명, 가족관계증명서 ㅁ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 기간 • “서비스” 해지, 취소 및 회원 탈퇴 시까지 • 기타 관련 법률에 의해 보관이 허용되는 기간까지 “회사”가 수집한 정보는 위 항목별 이용 목적 외에도, 공통적으로 ①각종 안내/고지 ②신규서비스 개발 및 서비스 개선 ③민원처리 및 고객 상담, 문의사항 또는 불만·분쟁처리 ④불법·부정 이용 행위 등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⑤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등 목적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민감정보(진료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지에이파트너스와 (주)글로벌금융판매 토탈총괄은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및 신용정보법에 따라 귀하의 민감정보(진료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자 합니다. 귀하는 “민감정보(진료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ㅁ 민감정보(진료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 외래진료내역, 입원진료내역, 수납내역 확인 • “서비스” 위한 서류사본 발급 및 고객지정보험사로 전송 • “서비스” 이력 조회 및 개선 ㅁ 민감정보(진료정보) 수집 및 이용 항목 • 진료비 영수증 진료구분, 환자번호, 진료과코드, 진료과명, 외래진료일자, 입원일자, 퇴원일자, 질병군(포괄수가)코드, 진료비총액, 환자부담총액, 이미납부한금액, 할인액, 납부할금액, 납부한금액, 미수금, 영수증번호, 공단부담금, 본인부담금(급여), 전액본인부담금, 선택진료료(비급여), 선택진료료이외(비급여) • 진료비 세부내역서 항목코드, 항목명, 처방일자, 시행일자, EDI코드, 처방명, 수가, 횟수, 투여량, 일수, 총진료비, 본인부담금(급여), 공단부담금, 전액본인부담금 • 처방전 보험유형코드, 보험유형명, 산정특례코드, 교부번호, 교부일자, 진단코드, 약품코드, 약품명, 급여여부, 투여량, 횟수, 일수, 총투여량, 투여경로, 용법코드, 용법명 • 진단코드정보 진단일자, 진료과코드, 진료과명, 주진단코드, 진단코드, 진단명 ㅁ 민감정보(진료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서비스” 해지 및 회원 탈퇴 시까지 • 기타 관련 법률에 의해 보관이 허용되는 기간까지
마케팅 활용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주식회사 지에이파트너스의 “청구24” 실손보험 청구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비스” 새로운 소식, 이벤트 & 혜택, 광고 등 마케팅,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안내, 통계 및 분석 등의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 및 이용하고자 합니다. “마케팅 활용 및 광고성 정보 동의 수신 동의”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도 청구24 실손보험 청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나, 새로운 서비스 소식, 광고 등 마케팅,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안내 및 이벤트 & 혜택 행사 등에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ㅁ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 새로운 서비스 소식 제공 • 이벤트 & 혜택 행사 안내 •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안내 • 설문조사 • 광고성 정보 안내 ㅁ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내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 ㅁ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기간 • “서비스” 해지 및 회원 탈퇴 시까지 • 기타 관련 법률에 의해 보관이 허용되는 기간까지
마케팅 활용을 위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동의
주식회사 지에이파트너스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및 신용정보법에 따라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아래 사항은 마케팅 활용 목적으로 보험상품 안내를 위하여 선택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는 개인정보입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동의”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도 청구24 실손보험 청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나,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보험상품 안내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ㅁ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주)토탈현대 • (주)글로벌금융판매 토탈총괄 ㅁ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목적 • 보험상품 안내 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성명, 휴대폰전화번호, 주소, 생년월일, 이용기간, 동의일, 개인정보 수집출처 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5년(다만, 다른 법령의 정함이 있을 때에는 그에 따름)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의료기관용)
㈜지에이파트너스와 (주)글로벌금융판매 토탈총괄은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및 신용정보법에 따라 귀하의 고유식별정보(의료기관용)를 수집 및 이용하고자 합니다. 귀하는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의료기관용)”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ㅁ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 고객이 다니는 의료기관별 진료내역 API 호출하는데 필요한 의료기관별 환자번호 찾기 ㅁ 고유식별정보 항목 • 주민등록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 가족 주민등록번호 ㅁ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 기간 • 고객이 다니는 의료기관별 진료내역 API 호출하는데 필요한 의료기관별 환자번호 찾기 후 즉시폐기 ㅁ 수집 및 이용 근거 : 의료법 시행령 제42조 2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보험사용)
㈜지에이파트너스와 (주)글로벌금융판매 토탈총괄은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및 신용정보법에 따라 귀하의 고유식별정보(보험사용)를 수집 및 이용하고자 합니다. 귀하는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보험사용)”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ㅁ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 “서비스”를 위한 각 보험사(손해보험, 생명보험)별 보험계약정보 확인 • 각 보험사(손해보험, 생명보험)별 보험금청구서 작성 • MY 병원 신규 연결 또는 최근 진료받은 병원 연결 업데이트 ㅁ 고유식별정보 항목 • 주민등록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 가족 주민등록번호 ㅁ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 기간 • “서비스” 해지 및 회원 탈퇴 시까지 • 기타 관련 법률에 의해 보관이 허용되는 기간까지 ㅁ 수집 및 이용 근거 : 보험업법 시행령 제102조
민감정보(진료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지에이파트너스와 (주)글로벌금융판매 토탈총괄은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및 신용정보법에 따라 귀하의 민감정보(진료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귀하는 “민감정보(진료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ㅁ 민감정보(진료정보)를 제공받는 자 - 손해보험사 - 생명보험사 - 공공사업자 ㅁ 민감정보(진료정보) 제공 목적 • 고객의 진료내역에 대한 실손보험 청구 •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을 위한 공익 목적 ㅁ 제공하는 민감정보(진료정보)의 항목 • 진료비 영수증 진료구분, 환자번호, 진료과코드, 진료과명, 외래진료일자, 입원일자, 퇴원일자, 질병군(포괄수가)코드, 진료비총액, 환자부담총액, 이미납부한금액, 할인액, 납부할금액, 납부한금액, 미수금, 영수증번호, 공단부담금, 본인부담금(급여), 전액본인부담금, 선택진료료(비급여), 선택진료료이외(비급여) • 진료비 세부내역서 항목코드, 항목명, 처방일자, 시행일자, EDI코드, 처방명, 수가, 횟수, 투여량, 일수, 총진료비, 본인부담금(급여), 공단부담금, 전액본인부담금 • 처방전 보험유형코드, 보험유형명, 산정특례코드, 교부번호, 교부일자, 진단코드, 약품코드, 약품명, 급여여부, 투여량, 횟수, 일수, 총투여량, 투여경로, 용법코드, 용법명 • 진단코드정보 진단일자, 진료과코드, 진료과명, 주진단코드, 진단코드, 진단명 ㅁ 민감정보(진료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고객 지정 보험사는 실손보험 청구 이력관리 기간인 5년까지 •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을 위한 공공사업자는 “서비스” 해지 및 회원 탈퇴 시까지 • 기타 관련법률에 의해 보관이 허용되는 기간까지
대리접수 서비스 가입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지에이파트너스와 (주)글로벌금융판매 토탈총괄은 개인(신용)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자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7조, 제22조, 제24조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 32조, 제34조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신용)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자 합니다. ●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 보험설계사 회원 가입 - 기타 대리인 회원 가입 - 보험설계사 또는 기타 대리인의 피보험자 대상 보험금 대리 접수 ●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 내용 - 보험설계사의 성명, 휴대폰번호 - 기타 대리인의 성명, 휴대폰번호 - 피보험자의 성명,생년월일,주소,휴대폰번호,은행계좌정보,진료영수증 정보, 진료비 항목별 내역서 정보,진단서 정보, 처방전 정보 ●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 기간 - 해당 서비스 해지, 취소 및 회원 탈퇴 시까지 (주)지에이파트너스와글로벌금융판매 토탈총괄은 보험설계사 또는 기타대리인이 피보험자에게 위탁받은 보험접수 건에 대해 [청구24] 통한 보험금 대리 접수 서비스를 위해 피보험자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하며 보험금 대리 접수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상기 개인(신용)정보 처리에 대한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청구24 보험설계사용 대리접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본 동의 사항은 서비스 해지 시 자동 철회됩니다.